본문 바로가기

워드 줄간격 단락 180 줄이기

by +_=_+ 2019. 1. 11.
반응형


간단히 워드에서 줄간격과 단락을 180으로 줄이는 과정 안내

문서를 작성할 땐 내용 자체도 중요하지만, 텍스트와 개체를 얼마나 깔끔하게 배열하느냐도 엄청 중요한 부분이죠? 예컨대 내용은 탄탄한데, 한 페이지에 한 문장만 있다면, 좋은 문서는 될 수 없을 거예요. 고로 적당한 워드 줄간격을 유지하는 것도 꼭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줄간격 180이나 다른 수치로 워드 단락 간격을 수정할 수 있는고 하니, 그냥 마우스로 클릭을 몇 번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에서 클릭을 해주어야 할 버튼의 위치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은 될 수 없겠지만, 워드 줄간격을 수정할 땐 도움이 될 거예요!

▼ 일단 편집해야 할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급하게 편집해야 할 문서가 없는 상태라서 테스트만 여러 번 적어두고 설정을 수정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작업 범위를 지정해주세요. 드래그 앤드 드롭이나 [Shift + 방향키]를 쓰면 되는데, 전체 선택은 [Ctrl + A]를 누르는 것이 빨라요.

▼ 범위를 지정한 뒤에는 범위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우 클릭을 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 이제 값을 적절히 채워주면 됩니다. 160을 맞출 땐 1.6을 적어주면 되고, 170을 맞출 땐 1.7을 적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값을 조금 수정해봤는데, 정상적으로 반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군요.

▼ 여담으로 한글은 단위가 [%]라서 160을 원하면 수치를 160으로 적어주면 됩니다.

아무쪼록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