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서식복사 지정 단축키

by +_=_+ 2019. 1. 5.
반응형


엑셀에서 서식복사를 지정하고 단축키를 활용하는 방법 안내

자료를 빠르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최고의 사무용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데, 아무리 능력이 인정받은 도구라 하더라도 활용 노하우를 모른다면, 작업 효율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꾸준하게 엑셀 서식복사와 같은 활용 팁을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겠죠?

제가 비록 문서 정리를 능숙하게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간단한 기능은 소개하고 안내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엑셀 셀서식 복사를 하는 절차를 적어보려 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얘기하자면 엑셀 단축키 지정을 하고 복사를 하는 과정이며, 읽고 적용하시면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보탬이 될 것입니다.

엑셀 서식복사 지정 단축키

우선 툴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하고, 옵션이라 적힌 메뉴를 클릭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서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를 해두었으니, 클릭 위치를 모르겠다면 이미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옵션 화면에서는 왼쪽의 빠른 실행 도구 모음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서식 복사 항목을 찾아서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마찬가지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겠습니다.

기본 설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서식복사 단축키가 지정되었으니,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둬야 합니다. 우선 단축키를 누르는 방법은 [Alt + 숫자]입니다. 숫자는 툴 왼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의 번호이며, 보통은 저와 같이 [Alt + 4]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제 서식을 가져오고 싶은 셀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단축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셀이 점선으로 표시가 되는 동시에 마우스 커서의 모양이 바뀔 것입니다.

커서의 모양이 바뀐 뒤에는 복사한 내용을 가져가고 싶은 셀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붙이기가 될 것입니다. 물론 붙이기가 완료되면, 내용은 그대로 두고 모양만 앞에서 선택을 했던 것과 동일한 형태가 될 것입니다.

저는 기능 테스트를 위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작업을 해봤는데, 테스트라 적힌 문구의 색이 정상적으로 바뀌는군요. 이렇게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뭔가 거창하게 얘기를 시작했지만, 진행해야 할 절차는 의외로 엄청 간단하죠? 대단한 정보를 공유한 것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