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함수 프로그램

by +_=_+ 2019. 1. 5.
반응형

그래프를 그리는 기능 사이트와 함수 입력 프로그램

인터넷을 하다가 우연하게 알게 된 기능인데 개인적으로는 활용하게 될 일이 없을 것 같지만 공부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요긴한 정보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에 주소 안내를 통한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웹 도구 형태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땐 그래프 그리는 프로그램으로 선택하고 준비할 수도 있는데 어쨌든 기능을 활용하려면 다루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우선이겠죠?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 엮어두었으니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핵심부터 얘기를 하자면 함수 그래프 그리기를 도와주는 곳의 주소는 [geogebra.org]입니다. 고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실행되어 있는 브라우저에 해당 주소를 적어주는 것입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페이지가 로딩이 되었다면 상단의 카테고리에서 [+]를 클릭합니다. 그럼 몇 가지 항목들이 나열되는데 첫 번째 있는 지오지브라 시작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페이지가 로딩이 되었다면 본격적으로 그래프를 그려볼 순서인데 사실 저도 기능을 다루는 방법은 자세하게 모릅니다. 그래서 세부적인 기능 활용 정보는 알려드리기 어려울 것 같군요. 다만 기본적인 내용을 얘기하자면 좌측 상단에 있는 함수 입력 항목에 [y=4x]와 같은 함수를 적어주면 됩니다. 그럼 오른쪽에서 어떤 그래프가 되는지 확인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웹 도구 형태가 아니라 함수 그래프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동일한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형태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니 그대로 받으면 됩니다. 상단의 다운로드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다양한 장치에서 설치할 수 있도록 파일이 분리되어 있는데 보통은 윈도우를 선택하면 되겠죠?

설치하는 과정은 보통의 프로그램과 유사합니다. 약관 동의와 언어 선택 및 설치 타입을 지정해주는 것 정도가 전부죠. 다만 흔하지는 않지만 오류가 날 수도 있는데 함수 그래프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오류가 발생한다면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 언어 옵션 > 입력 방법]을 진입한 뒤 Microsoft 입력기로 방식을 바꿔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의 주소와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상세한 내용들이 생략된 글이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