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픽셀 조정 - 그림판과 웹도구

by +_=_+ 2019. 1. 2.
반응형

예전에는 이미지를 편집하는 것이 상당히 전문적인 작업으로 여겨졌고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시도하지 않았는데 요즘엔 간단한 편집 정도는 직접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물론 아무리 쉬운 작업이라 해도 활용 가능한 기능의 종류와 다루는 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이미지의 사이즈를 바꾸는 방법을 적어보려 하는데 제가 편집의 귀재는 아니지만 사진 픽셀 조정을 하는 것은 정말 간단하니 충분히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정보는 될 것입니다!

상당히 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지만 모든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그림판과 페이지 기능을 중점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고 [mspaint]를 입력한 뒤 툴을 켭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의 파일을 누른 후 [열기]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편집이 필요한 이미지를 탐색기에서 선택하고 불러오는 과정이 완료되면 홈 탭의 [크기 조절] 메뉴를 누른 후 단위를 변경하고 원하는 수치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혹시 조정 과정에서 눌러주어야 할 부분을 모르겠다면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결과물의 품질을 생각한다면 비율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품질과 무관한 내용은 비율 제한을 풀고 사진 픽셀 조정을 하셔도 됩니다. 추가적으로 윈도우의 기능이 아니라 웹도구를 쓰는 방법도 있는데 아래 계속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력서에 첨부할 이미지처럼 정형화된 사이즈로 바꾸는 것이 목적일 땐 [saramin.co.kr/zf_user/tools/photo-cropper]의 기능을 쓰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서 [페이지 업로드 > 작업 범위 지정 > 사이즈 선택 > 저장]의 순서를 진행하며 사진 픽셀 조정을 해주면 되는데 임의로 바꿀 수 있지만 일반적인 픽셀을 안내하고 있으니 여러모로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이미지의 크기를 바꾸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의 종류를 소개했는데 세부적인 내용을 생략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웹도구나 툴을 활용해서 사진 픽셀 조정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