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플레이어 동영상 끊김 - 차선책 선택

by +_=_+ 2019. 1. 3.
반응형

컴퓨터로 미디어 파일을 재생하다 보면 간헐적으로 미디어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문제와 관련된 정보들을 찾아보면 대부분 코덱의 설치와 고품질 미디어 재생을 위한 세팅 변경 방법을 알려주고 있죠. 그런데 해당 절차는 저처럼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고 귀찮게 한편으로는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곰플레이어 동영상 끊김이 있을 때 그냥 다른 재생 프로그램을 설치했죠. 그리고 지금은 아무런 문제도 없는 상황입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얘기를 하자면 제목에 있는 프로그램으로 미디어를 재생하다가 무거운 느낌이 있어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는 다음팟 미니를 선택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코덱을 준비하는 것이 귀찮거나 설정을 변경하는 과정이 복잡하게 여겨진다면 제가 시도한 도구 바꾸기 방법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다음팟은 공식 홈페이지인 [tvpot.daum.net/application/PotPlayer.do]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차선책을 권장한다고 해서 지금 PC에 준비해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게다가 다음팟에서도 고화질 세팅을 별도로 하는 것이 가능하고 애초에 해당 도구를 쓴다고 해서 미디어가 원활하게 재생될 것이라는 보장도 없죠. 하지만 제가 지금 미디어를 무난하게 감상하는 것을 보면 곰플레이어 동영상 끊김이 있을 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될 것 같습니다.

요즘엔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에서 일반적인 코덱은 전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끊김이 생긴다면 프로그램이 무거운 것도 원인이 될 수 있죠. 고로 가벼운 툴이 버벅임을 없애는 답이 될 수 있으며 곰플레이어 동영상 끊김이 있을 때 다음팟보다 더 가벼운 툴을 선택해서 사용해보고 싶다면 [톡 플레이어] 혹은 구버전의 [KM 플레이어]를 써보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제가 얘기하고 싶은 내용의 핵심은 다른 도구의 활용이 답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저는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니 곰플레이어 동영상 끊김이 있을 때 참고할 수 있는 하나의 팁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 글은 이쯤에서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