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렉트x 삭제 - 재설치 정보

by +_=_+ 2018. 12. 31.
반응형

제목에 적어둔 프로그램의 개요를 살펴보면 상당히 복잡한 설명들이 나오는데 그냥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들었고 게임을 할 때 필요한 그래픽 관련 라이브러리 정도로 이해하면 되죠? 좌우간 특정 게임을 실행할 때 해당 도구에 문제가 있어서 다시 깔아주어야 할 순간이 있는데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절차가 달라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렉트x 삭제를 검색하는 분들도 많죠. 그런데 한 번 깔리면 운영체제의 중요 세팅들을 변경하는 도구라서 제거를 하면 PC가 켜지지 않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로 PC에 깔아주는 것은 가능해도 지우는 것은 안됩니다. 그럼 재설치는 어떻게 해야 하는고 하니 기존에 있는 파일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깔아주는 과정을 다시 한 번 반복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제거를 절대로 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지우면 앞서 언급을 했듯이 PC가 부팅이 안되는 상황까지 생길 수 있으니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죠.

그럼 현재 운영체제에 맞는 최신 버전을 어떻게 구할 수 있는고 하니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790]를 방문하면 됩니다. 주소를 보면 아시겠지만 깨끗한 경로이며 다이렉트x 삭제에 관한 내용들을 찾아보고 있었을 땐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의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으면 되죠.

파일을 받는 과정이 완료되면 삭제는 생략을 하고 실행해서 과정들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럼 받아둔 파일이 PC에 맞는 버전을 자동으로 검색하고 깔아줄 것입니다. 세부적인 과정들은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에 제가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을 것 같군요. 어쨌든 다이렉트x 삭제와 관련해서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정보는 도구를 제거할 수 없으며 제거할 필요도 없다는 것입니다.

각설하고 게임 구동에 필요한 도구에 문제가 있을 때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적었는데 다이렉트x 삭제 절차를 알려드린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게임을 구동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