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 방법 설명

by +_=_+ 2018. 12. 29.
반응형

요즘에는 업과 관련이 없어도 오디오와 비디오를 편집하면서 콘텐츠를 만드는 분들이 많고 자연스레 골드웨이브를 찾는 분들도 늘어나게 되었는데 문제는 한글판 다운을 어떻게 하느냐는 것이죠? 혹시 이런 문제로 다운에 관심이 있었지만 행동으로 옮기지 못 했던 분들이라면 이번에 관련된 방법을 얘기하기 위해 설명을 위한 글을 엮었으니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골드웨이브의 경우 공식적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언어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고로 개인이 제작한 언어팩이 적용된 버전을 선택해서 다운을 해주어야 하는데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배포하는 버전이라 아무래도 악성코드와 바이러스에 대한 걱정으로 다운이 꺼려질 수 있는데 제가 먼저 받아보고 백신으로 스캔을 해봤으며 사용을 해봤습니다. 물론 아무런 문제가 없는 골드웨이브이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될 듯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다운을 한 뒤에는 개인이 쓰는 백신 프로그램으로 스캔을 한 번 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제가 골드웨이브를 이곳에서 직접 뿌렸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쉽게 한글판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이 되었겠지만 어차피 제가 배포해도 안전성은 완벽히 확보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깔끔한 파일의 다운이 가능한 주소를 적은 것이니 다른 곳을 찾아가야 한다는 번거로운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여담으로 골드웨이브를 다루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다운을 한 뒤에 'goldwave.hompys.com'의 강좌를 열람해보시기 바랍니다. 각설하고 한글판을 구하는 방법에 대한 얘기를 했는데 아무쪼록 찾고 있던 정보와 일치하는 글이었길 바라며 다운에 대한 내용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