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 핫스팟 연결 절차 정리

by +_=_+ 2018. 12. 29.
반응형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휴대용 PC의 경우 유선으로 인터넷을 할 수 있고 무선으로도 인터넷을 연결할 수도 있는데 핫스팟 연결을 해줄 수 있는 절차를 모른다면 활용도가 아무래도 떨어질 수 있겠죠? 그래서 연결하는 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 노트북으로 무선 인터넷을 잡는 방법을 정리했으니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스마트 기기에서 무선 인터넷을 활성화로 바꾸는 방법은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했을 때 설정,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을 순서대로 탭한 뒤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실행을 하면 노트북에서 검색하고 연결을 할 수 있는데 작업표시줄 우측의 와이파이 아이콘을 누르면 노트북 핫스팟 연결이 가능합니다.

혹시 노트북에서 연결을 위한 아이콘이 없다면 드라이버가 없을 확률이 높은데 이럴 경우 'cafe.naver.com/3dpchip'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3DP Net'을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보통 프로그램과 설치하는 절차가 동일하니 딱히 어려운 부분이 없으며 실행한 뒤에도 클릭 몇 번이 전부이니 어려워서 드라이버를 준비하지 못 해서 연결을 할 수 없는 상황은 없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스마트 기기에서 무선 인터넷을 켤 땐 설정을 통해 비밀번호를 세팅하거나 이름을 바꿀 수가 있는데 어차피 아무런 버튼이나 눌러봐도 고장이 나지 않기 때문에 노트북과 무선 인터넷을 이어주기에 앞서 설정과 관련된 항목들을 전부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기왕이면 이미지를 엮고 싶은데 지금의 컴퓨터가 스마트 기기의 무선으로 연결된 상태라 그럴 수가 없군요.

지금까지 노트북으로 스마트 기기의 핫스팟을 이어주는 절차를 얘기했는데 빈약하지만 그래도 연결하는 것에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