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작성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입니다. 사무를 볼 때 효율을 엄청나게 높여줄 수 있는 것이 사무용 소프트웨어인데 가장 대표적인 종류는 역시 마이크로소프트가 내놓은 파워포인트나 엑셀 및 워드라 할 수 있죠? 하지만 해당 문서 작성프로그램은 상용 소프트웨어라는 단점이 있어서 사용하는 것에 부담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뒤를 따르는 한글과 컴퓨터의 사무용 소프트웨어도 마찬가지로 부담이 있죠. 그래서 이번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사무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를 한 번 엮어보려 하는데 혹시 해당 내용을 찾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문서 작성 프로그램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역시 아파치 오픈 오피스가 아닐까 합니다. 해당 소프트웨어의 누적 다운로드는 1억이 넘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죠. 게다가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그램으로 작성한 자료를 읽고 편집할 수 있는 데다가 익숙한 언어가 지원된다는 것 역시 하나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openoffice.org/download/index.html'를 찾아가면 됩니다.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의 상단에 적고 엔터를 누르면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 초록색 배경에서 운영 체제 및 언어와 버전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를 해주는 과정은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와 동일하기 때문에 정보가 없어도 무난히 컴퓨터에 깔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도 귀찮은 분들이라면 네이버 오피스의 웹 기능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검색하면 바로 홈페이지를 찾아갈 수 있으며 웹에서 사무용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기능을 다룰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어둠의 루트를 통해 상용 소프트웨어를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루트를 자세하게 언급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자제를 하겠습니다. 다만 팁 정보를 드리자면 구글에서 검색했을 땐 해당하는 내용이 수두룩할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사무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던 내용과 일치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과 무관한 내용의 글을 쓰겠지만 보다 유익하고 알찬 정보를 다룰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여기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찾아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