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메모장 바탕화면 위젯 실행하기

by +_=_+ 2018. 12. 24.
반응형

가벼운 컴퓨터에서 메모장을 바탕화면에 위젯으로 실행하는 방법 안내

PC 작업을 하면서 기억해두어야 할 내용이 많다거나, 스케줄을 따로 정리해야 한다면, DesktopCal이나 제목에 적어둔 스티커 도구를 활용하면 됩니다. 날짜가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아무래도 스티커가 좋은데, 컴퓨터 메모장을 띄우는 기본적인 정보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메모장 위젯과 관련된 정보들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대단할 것 없는 글이 되겠지만, 그래도 인터넷에서 바탕화면 메모장을 띄우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찾아 방황(?)하고 있었다면, 하단에 엮어둔 글이 분명 컴퓨터 메모장을 사용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을 해보도록 할게요!

▼ 툴을 여는 것부터 얘기하자면, 그냥 작업표시줄 왼쪽의 검색 상자에 [stiky] 또는 [스티커]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아이콘이 하나 나오는데,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처음 툴을 열면 노란색 상자가 하나 나올 거예요. 여기에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자동으로 저장이 되니, 저장은 따로 신경을 쓸 필요가 없을 거예요.

▼ 모서리 드래그를 해서 크기 수정을 할 수 있고, 더하기 버튼을 눌러서 화면 추가를 할 수 있으며, 휴지통을 눌러서 화면 제거도 해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점 세 개가 그려진 버튼을 누르면 색상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해요.

▼ 여담으로 툴이 PC에 없는 상태라면 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해주면 됩니다.

▼ 그리고 캘린더를 구성해서 스케줄을 정리하고 싶다면,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정보를 수집하실 수 있을 거예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