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time ddns - 설정 방법

by +_=_+ 2018. 11. 21.
반응형

외부에서 공유기로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주소를 세팅하는 작업인데 아이피타임의 경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지만 숫자는 외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서 새롭게 세팅을 해주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사용자 세팅을 맞춰주느냐는 것인데 의외로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기호에 맞게 iptime ddns를 조절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들은 아래쪽에 엮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살펴보시고 사용하는 장치에 적용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관리자 화면으로 진입해야 하는데 브라우저에 [192.168.0.1]을 적고 환경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어서 왼쪽의 카테고리를 보며 [고급 세팅 > 보안 기능 > 공유기 접속 관리]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이어서 오른쪽의 외부 접속 보안 그룹에 있는 [원격 관리 포트 사용]에 체크를 하고 아무런 숫자 4개를 입력해줍니다. 올려둔 작업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땐 이미지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좌우간 앞선 세팅을 적용했다면 이젠 본격적으로 iptime ddns을 맞출 순서인데 왼쪽에서 [고급 세팅 > 특수 기능 > ddns 세팅]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우측에서 호스트 이름을 [원하는 주소.iptime.org]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물론 계정과 암호도 적절하게 채워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주소는 한 번 세팅하면 변경할 때 귀찮은 절차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처음부터 바꾸지 않을 정도의 내용으로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고 추가 버튼도 눌렀다면 모든 방법도 완료가 되었습니다. 외부에서 접속을 하고 싶을 땐 [지정해둔 주소:포트 숫자]를 적어주면 되죠. 포트 숫자는 앞서 임의로 적었던 숫자 기억하시죠? 그 숫자를 채워주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iptime ddns의 포트는 통신사 제한으로 막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통신사에 문의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각설하고 아이피타임을 사용할 때 별도로 iptime ddns를 지정해주는 절차를 적어봤는데 제가 컴퓨터를 잘 다루는 사람이 아니라서 정보가 제대로 전달이 되었을지 의문이군요. 그래도 참고가 되는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