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 엔터표시 삭제 줄바꿈 설정

by +_=_+ 2019. 1. 31.
반응형

워드에서 엔터표시를 삭제할 때 줄바꿈 기능 설정을 해제하는 과정

별도로 설정을 해두지 않았다면 워드에서 엔터를 눌렀을 때 위치가 표시됩니다. 이런 기본 기능은 사용자가 줄을 바꾼 위치를 빠르게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문서 검증 과정에서는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죠. 그래서 워드 엔터표시 삭제를 하려는 분들이 많은데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설정을 조절하는 과정이 아무리 쉽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야 바꿀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워드 줄바꿈 표시를 없애는 것과 관련된 글을 적어봤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는 아니지만 참고하시면 분명 기호에 맞게 문서 프로그램을 세팅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워드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저장을 해두었던 문서 아이콘으로 실행해도 되고 워드의 실행 아이콘을 더블클릭해도 무방합니다.

어떤 방법이 됐든 툴을 실행했다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카테고리를 누르고 하위 항목에 있는 옵션을 클릭하면 워드 엔터표시를 없애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옵션 화면이 켜졌다면 왼쪽에서 표시 탭을 누르고 오른쪽에서 단락 기호라 적힌 항목의 체크를 없애주시면 됩니다. 그럼 워드 줄바꿈이 있을 때 엔터 표시가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지금까지의 내용은 제가 사용하는 워드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즉, 저랑 버전이 다르다면 작업 과정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큰 맥락은 비슷하니 설정을 바꾸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 예상하지만 행여나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을지도 몰라서 다시 한 번 요약을 하겠습니다.

2003을 사용한다면 단락 기호 체크를 없애주면 되고 2005 버전은 메뉴의 보기에서 문단 부호 선택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2007을 쓸 땐 옵션의 화면표시에서 단락 기호의 체크를 없애주면 앞서 설명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세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워드 엔터표시 삭제를 해주는 과정을 다뤄봤는데 대단한 글이 아니었고 모든 버전을 세부적으로 다룬 것도 아니었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문서 편집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기능을 소개해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