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하이퍼링크 일괄삭제 걸기 해제하기

by +_=_+ 2018. 12. 10.
반응형

간편하게 엑셀에서 하이퍼링크를 일괄삭제하고 걸기를 해제하는 과정 안내

문서 프로그램에 입력되어 있는 내용 중에서 클릭을 했을 때 다른 화면으로 연결되는 버튼이 있으면, 더 많은 자료를 포함시킬 수도 있겠지만, 굳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오히려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엑셀 하이퍼링크 일괄삭제를 하려는 분들이 많은 것이겠죠?

하나를 대상으로 엑셀 하이퍼링크 삭제를 하는 것과 큰 차이는 없지만, 어쨌든 작업을 하려면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엑셀 링크걸기를 풀어주는 과정에 대해 얘기를 해보려고 하는데, 제가 문서 프로그램의 모든 기능을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것은 아니지만, 애초에 간단한 내용이니 충분히 참고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편집해야 할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당장에 작업할 내용이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과정들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기능을 풀어주고 싶은 범위를 선택합니다. [Ctrl + A]로 시트 전체를 선택해도 괜찮아요.

▼ 이제 데이터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쉽죠?

▼ 혹시 다른 방법을 시도해보고 싶다거나, 메뉴를 눌러도 하나만 없어진다면, 범위를 선택한 상태에서 [Alt + F11]을 눌러주세요.

▼ 베이직 화면이 열리면 [Ctrl + G]를 눌러서 직접 실행 창을 띄워주세요.

▼ 이제 명령어를 적어주어야 하는데, [cells.Hyperlinks.Delete]를 정확하게 입력해주고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모든 버튼들이 사라지게 될 거예요.

대단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효율적인 문서 작업을 하는데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