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펙 랜더링 Flv , mp4 저장 코덱

by +_=_+ 2019. 12. 18.
반응형

그래요. 그렇게 힘들게 찾에 다닌 그 코덱 찾으셨나요?? 에펙 랜더링 Flv , mp4 저장하기 예전 버전에서는 참 쉬웠는데 오랜만에 하려니 없어졌죠? 저도 참 당황했네요. 결국엔 비슷한 방식을 찾았네요. 예전에 같이 일하던 선배가 새롭게 일을 시작했다며 영상하나를 부탁하네요.



그래서 망설이지도 않고 바로 해주겠다고 했는데 이게 무슨 일인가요. 얼토당토 옛생각에 화질 좋게 만들려고 Quick Time 으로 지정하고 바로 랜더링 돌렸는데 .. 글쎄요. 컴퓨터에서 조차 버벅 거리면서 겨우 재생 되는 mov 파일로 만들어 졌네요. 결국엔 aep 파일만 가지고 맥북으로도 가서 다시 랜더링을 하려고 했지만 기존에 있었던 FLV 파일이나 mp4 저장하기가 없어졌네요?

처음에는 FLV 코덱 이라고 검색하고 구글에서는 FLV CODEC 이라고 검색도 했는데 결과는 꽝. 그래서 mp4 코덱이라고 검색도 했는데 여전히 찾기가 어렵더군요.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사실.

 

컴포지션에서 프리렌더링걸고 퀵타임에 H.264로 잡아 놓고 렌더링 하기 전!! 바로바로

파일에서 내보내기(Export) 눌러서 Add to Adobe Media Encoder Queue 메뉴를 눌러주면 랜더링도 빠르고 용량도 적은 mp4 확장자로 화질차이 없이 저장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래서 바로 적용 했다!!

 

짠!!!

으응응? 뭐야.. 에러다. 에러....무엇을 잘 못했지..?



다시 시도 했다. 그래도 결과는 같았다..

 

 

흐미 도무지 알 수 없는 이 오류.. 자세히 눈 뜨고 읽어보니 Adobe Media Encoder 설치 하고 시도하란다. 뭐지. 내가 설치를 안했나..?

생각해보니 에펙이 계속해서 신 버전이 나오다 보니 잡다한 것들을 다 제거하고 설치해서 기타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안되어 있었다. 그래서 다시 설치했다.

 

내가 위에 경험을 한 것은 2015 CC, 그래서 미디어 인코더만 2017버전으로 설치했는데 동일한 증상이 반복 되길래 2017 에펙 CC를 열고 다시 시도했더니 됐다.

 

 

 

FLV 코덱을 찾으신 분이 계실까요?

 

아무튼 깔끔한 화질에 용량도 적당한 녀석으로 뽑으려면 이렇게 하면 됩니다.



에펙 랜더링 최종

컴포지션 - 프리랜더링 - 출력 모듈을 클릭 - 형식 : QuickTime

- 오른쪽에 형식 옵션 (Format) - H.264 선택 확인

- 파일 - 내보내기(Export) - Add to Adobe Media Encoder

해주면 잠시 뒤 미디어 인코더가 실행되면서 파일이 오른쪽 창에 뜬다.

저장할 곳을 지정하고, 파일 명을 바꾸고

▶ 버튼을 눌러서 랜더링 하면 끝!!

그럼 에프터이팩트 mp4 저장이 가능합니다.

 

오랜만에 영상작업, 에펙을 하시는 분들과 제 나쁜 브레인을 위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